옥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

본문 바로가기

팝업레이어 알림

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.

  • Home>작업장소개>법인소개
  • 법인소개 1993년 자원봉사정신을 널리 주민들에게 알리고 또 장애인, 노인 그리고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복지를 구현하고자 하는 이념으로 설립된 전석복지재단이 2020년이 되어 어느덧 창립 27주년을 맞았습니다.

    지금의 전석복지재단이 있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함께했던 자원봉사자, 후원자, 직원 그리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 덕분입니다.

    현대 사회복지는 포용적 복지국가 시민참여로 인한 시민복지향상을 중요시합니다.
   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를 위한 다양한 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지역사회문제해결을 위해 각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청렴하고 성숙한 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소통을 통해 늘 열려있는 재단이 되겠습니다.

    자원봉사를 통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하는 이념으로 설립된 만큼 이 이념을 늘 떠올리며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언제나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 편에 설 수 있는 재단이 되겠습니다.

    2020년 상반기를 되돌아보면서 아직도 여전히 잠식되지 않은 코로나19사태에 대한 염려가 남아있습니다.

    보건·위생적인 부분을 넘어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전반의 위기속에서 취약계층의 삶을 돌볼 수 있고 유연한 업무로 책임있는 복지를 실천하겠습니다.

    이럴 때일수록 지금과 같이 올곧게 자리를 지키며 소외된 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대신 전달하는 것이 바로 저희의 역할 같습니다.
    이 홈페이지 또한 소통의 한 창구로 늘 소통하는 재단이 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옥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

자연당. 충북 옥천군 옥천읍 지용로 182-13
자연담기. 충북 옥천군 옥천읍 서부로 38-6
Tel. 043-731-8400 Fax. 043-731-8432 Mail : oc8400@hanmail.net
© 2021 옥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. ALL RIGHTS RESERVED.